본문 바로가기

기타/신변잡기

[스크랩] 군살 운동

728x90

부위별 다이어트

옆구리, 엉덩이, 허벅지에 붙은 군살들! 탱탱하게 만들기




① Trouble Spot 옆구리
상체를 뒤트는 트위스트 동작을 응용한 윗몸일으키기.

1. 매트 위에 무릎을 구부리고 누워 발 전체로 바닥을 딛는다. 등은 매트 위에 완전히 밀착시키고, 손은 머리 양옆에 둔 상태에서 어깨를 들어올린다. 아랫배가 등 쪽으로 당기는 느낌이 들도록 복부를 수축하며 숨을 들이쉴 것.
2. 왼쪽 다리를 들어 쭉 뻗고 2초간 정지한 뒤, 오른쪽 무릎을 구부린다. 숨을 내쉬며 왼쪽 팔꿈치를 들어 오른쪽 무릎에 닿게 하고 허리를 오른쪽으로 튼다. 숨을 들이쉬며 다리를 내린다. 쉬지 않고 방향을 바꾸어 동작을 반복한다.



② Trouble Spot 엉덩이
엉덩이와 허벅지를 동시에 단련시킬 수 있는 동작.

1. 왼쪽 발을 한 발짝 앞에 두고, 오른쪽 발을 뒤로 뻗는다. 팔을 양옆에 두고 엉덩이로 균형을 유지한다. 이때 복부에 힘이 빠지지 않도록 주의할 것.
2. 무릎을 구부려 허벅지와 종아리가 직각을 이루도록 한다. 체중을 앞발 뒤꿈치에 실어야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 시작 자세로 돌아와 동작을 반복할 것. 양손에 2kg 정도의 아령을 들면 더 효과적이다.



③ Trouble Spot 허벅지
허벅지의 울통불퉁한 살들을 매끈하게 만들어줄, 앉았다 일어나는 동작을 반복해보자.

1. 다리를 엉덩이 너비로 벌리고 선다. 손을 가슴 높이로 들고 양쪽 팔꿈치를 맞잡아 몸의 균형을 잡는다.
2. 의자에 앉는다고 상상하며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린다. 엉덩이를 점점 낮추며 허벅지가 최대한 수평이 되도록 할 것. 이때 뒤꿈치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앉았다 일어나는 동작을 반복한다. 만약 강도를 높이고 싶다면 점프 동작을 추가해보자. 마지막에 똑바로 일어나는 대신 가볍게 점프해 착지할 것.



출처 : 테 산
글쓴이 : 덕중 원글보기
메모 :
728x90

'기타 > 신변잡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살면서 꼭 알아야 할 10가지 충고  (0) 2009.09.02
매실의 효능  (0) 2009.09.02
통풍과 식이요법  (0) 2009.08.31
대야산의 야생화  (0) 2009.08.03
덕유산의 야생화  (0) 2009.06.17